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로지텍 MX Master 3S 마우스 진짜 실사용자 솔직 후기(feat. 변색, 엑셀,휠씹힘)

by 경자씨 2023. 1.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할 주제는!

늘 그렇듯 내돈내산!!!!! (언제나 협찬 기다림)

로지텍의 MS Master 3S 마우스입니다.

로지텍 MS Master 3S 페일그레이

이 마우스는 사무용 마우스의 끝판왕

이라고 불리는 제품이죠!

 

그래서 정~말 리뷰 잘하시는 전문가의

수많은 리뷰가 있으니 저는 일반인의

눈높이에서 진짜 그냥 군더더기 없는

그런 리뷰를 써볼까 합니다.

 

즉, 주절주절 쓸 예정입니다.

ㅎㅎㅎㅎ

 

왜 샀어?

저도 모르겠습니다...

그냥 지인 누가 쓰길래 몇번 보다보니

뽐뿌가 와버렸습니다...ㅎㅎ

 

그치만 뽐뿌 + 진짜 이유는

엑셀이나 영상편집 시 사용하는 가로휠이

너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엑셀을 주로 가로로 긴 형태로 사용하는데

가로 스크롤이 항상 번거로웠습니다.

 

그리고 너무 예쁜 디자인에 끌려서 샀고,

마우스는 한번 사면 몇 년씩 오래 쓰니까

본전 뽑고도 남을거야!! 하며

정신승리도 했죠.

 

결국엔 저는 로지텍 MS Master 3S

페일그레이를 샀습니다.

흰색에 회색 물감을 한방울 떨어트린

그런 예쁜 색입니다.

 

그래서 만족했냐고요??

장단점 위주로 빠르게 간다~~

디테일컷!!!!

 

로지텍 MX Master 3S 충전단자 C타입
로지텍 MX Master 3S 측면 키
로지텍 MX Master 3S 엉덩이 ㅎㅎ
로지텍 MX Master 3S 우측키 안쪽을 보면 마감이 별로다
로지텍 MX Master 3S 우측 부분, 사출자국이 선명하다.
로지텍 MX Master 3S 가로휠 부분. 고급지다.
로지텍 MX Master 3S 그레이톤의 화이트가 참 이쁘다.

 

 

단점

단점을 먼저 기다리실거 같아서 ㅋㅋ

 

1. MX Master 3S는 일단 너무 무겁습니다.

 

마우스가 무거워봤자지 하고 샀는데,

진짜 손목에 무리가 옵니다.

 

저는 평소에 정말 가벼운 기본 마우스를

썼기때문에 더 그럴수도 있는데,

첫 날 정말 손목이 저리더라구요.

 

그래서 제게 뽐뿌를 줬던 지인에게

이야기를 하니, 본인도 처음에 너무 무거워서

손목도 아프고,,, 중고로 팔아야하나

고민했답니다 ㅋㅋ

(지금은 적응해서 잘 쓰시는 중)

 

저는 아직 적응 중 입니다.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돈 내고 단련하기?)

 

2. 페일그레이 컬러가 변색이 심함

 

팩트로 말하자면 변색이 무조건 옵니다.

그리고 이를 로지텍도 알고있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빠른 시간 내에

변색이 오는 경우 불량으로 간주하고

교환해준다고 합니다.(오피셜)

근데 여기서 애매~한 표현이

빠른 시간입니다.

제가 얼마정도 기간 내 변색이 오면

교환이되냐? 1년의 보증기간 내에

모두 해당이 되냐 하니,,,

그건 아니라고 합니다.

(뉘앙스 상 보통 3개월 전후로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한 제 지인도

페일그레이인데 6개월 사용한

현 시점에 변색이 확실하게

나타나 있습니다.

 

이 마우스 표면 재질이

지우개 같이 마찰이 잘 표현된

제품인데요, 촉감은 좋으나

코팅 벗겨짐와 변색이

부작용으로 따라오는 듯 합니다.

(아무리 그래도 14만원 짜리에

너무한거 아니야??)

 

3. 간헐적으로 가로휠 작동 안함

 

이 내용은 기본 스크롤 휠씹힘과는

조금 다른 이야기 입니다.

 

엑셀에 가로휠을 가로스크롤이 되도록

세팅해 뒀는데 이게 잘 되다가

간헐적으로 안됩니다.

 

이때 바로 다른 프로그램이나

다른 웹브라우저에서 가로휠 써보면

또 잘 됩니다.

 

즉, 기계적 결함이 아니라

옵션플러스의 소프트웨어적

결함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근데 이유야 어찌됐던

가로휠 쓰려고 샀는데 안되니까

진짜 좀 스트레스 받았습니다.

 

됐다 안됐다 그러니,,,

 

이 부분에 대해서!!!

로지텍 고객센터의 공식 답변을

받았습니다.

 

한줄 요약 : 마우스 고장 아님

MS에 문의하던지... 다른 엑셀 창

띄워서 해보면 바로 고쳐지니

그렇게 쓰던지...

 

입니다. 제가 좀 더 대화를 나눴는데

이 부분은 여러번 문의가 들어오는

즉, 고질적인 문제이고, 본인들도

알고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팀쪽으로

개선을 요청해두겠다.

근데 지금은 어쩔 수 없다.라고 하더라구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공식 문자 답변 첨부합니다.

장점

어우 글이 길어져서 장점은 짧게...

 

위와 같은 단점에도 불구하고

MX Master 3S 마우스는 장점이

분명하고, 구매할 이유가 있긴합니다.

 

"있긴 합니다..."ㅠㅠㅠ

100% 만족이 아니라 아쉽네요

 

우선 마우스에 기능 키가 많아서

작업성을 크게 끌어 올릴 수 있고

이 마저도 사용 프로그램별로

다르게 설정할 수 있기때문에

 

커스터마이징이 자기 입맛에 맞게

잘 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큰~ 장점

무한휠. 휠이 자석을 이용한

구조인데 엄청 쌩쌩~ 잘 돌아갑니다.

스크롤 길게 할 때 정말 편리합니다.

 

길게 스크롤 할 일이 많이 있어? 싶었는데

저도 써보니까 정말 편리하고

역체감이 심합니다 ㅎㅎ

 

이상 줄이겠습니다!!!

 

마우스 너무 좋으나

고객센터 대응과

간헐적 오류에 대해

어쩔수 없다는 부분이

조금 아쉬움.

 

끝.

 

 

 

 

반응형

댓글